목차 개관 국제마케팅 환경 경제적 환경 문화적 환경 정치적 환경 법률적 환경 국제마케팅 전략 본문 석유자원 중동지역 확인 매장량 : 6,836억 Barrel 전세계 매장량 중 65.33% 매장 전세계 생산량 중 30.50% 생산 그러나 모든 중동국가에 석유가 매장되어있는 것은 아니다. 석유의 시추가능 여부에 따라서 중동은 다음의 그림과 같이 석유수입국(시리아, 이집트, 수단 등)과 석유수출국(GCC 국가들 등)으로 나뉘어진다.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지역은 페르시아만 즉, 걸프만 지역으로 중동지역에서 석유가 가장 많이 매장되어 있다는 지역이다. 석유 수출국의 경우 석유산업으로 벌어들인 막대한 Oil Money의 대부분은 정부에 귀속되는데 이는 이들 국가 정부소득의 근원이 된다. (이들 국가 중 유일하게 이란만이 소득세를 부과한다.) 이들 국가의 정부의 지출은 GDP의 커다란 비중을 차지한다. 대부분 국가의 정부는 Oil Money를 제조업 설비에 투자하는데 2000년대 이후 주요산유국의 전체제조업 설비투자 규모가 68% 증가 하였다. 두바이의 경우 Oil Money를 관광산업에 투자하였는데 그 결과 Palm Island와 같은 세계 유수의 휴양지가 형성되었다. 물론 리비아와 같이 정치적 상황으로 자국의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지 못한 국가도 존재한다. 키워드 국제마케팅환경, 마케팅, 국제, 중동, 환경 |
2017년 6월 2일 금요일
중동의 국제마케팅환경
중동의 국제마케팅환경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