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요약 Summary 연구 Research 목적과 목표 Goal and Objective 캠페인 실행 Programming 평가 및 결론 Evaluation 자료출처 본문 요약 : 해피선샤인 - 태양광을 활용하여 사회공헌 하는 한화 한화는 2011년 Quality Growth 2020 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新성장 동력'과 '글로벌 전략'을 통해 초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태양광 에너지 사업'에 집중하여 새로운 사업분야를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현재 태양광 산업에 투자하고 있는 국내 및 국외의 수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한화는 경쟁 업체와 차별성을 가진 태양광사업을 홍보시켜야 했으며 그 전략 중 하나로 '해피선샤인' 캠페인이 탄생하게 된다. 2011년부터 시작한 해피선샤인은 친환경청정에너지 '태양광'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에너지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는 활동이다. 2011년에는 전국 20곳의 복지시설에 태양광설비를 설치하여 연간 3000여 만원의 전기료 절감효과를 거두었으며 2012년에는 그 규모를 더 늘릴 계획이다. 한화는 해피선샤인을 홍보하기 위해 미디어 광고, 언론홍보, 소셜미디어, 조직체미디어를 통해 미디어전술을 펼쳤으며 이를 통해 태양광 사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지 않은 공중들에게 태양광 사업에 대한 호감적 이미지 형성과 이를 통한 리딩브랜드의 포지셔닝을 형성하고, 장기적으로는 한화 브랜드와 고객 간의 호의적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한화 홈페이지 http://www.hanwha.co.kr 한화 공식 블로그 http://blog.hanwhadays.com 한화 사회공헌 블로그 http://www.lovehanwha.com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hanwhadays 한화 사회 봉사단 사이트 http://welfare.hanwha.co.kr 사회봉사단 사이트 내 해피선샤인 페이지 http://welfare.hanwha.co.kr/divide/plus_intro.jsp 한화 핵심가치 및 비전 http://www.hanwha.co.kr/kor/company/info/management2.jsp 한국 스마트 그리드 사업단 http://www.smartgrid.or.kr <참고 문헌> 2010 한화그룹 소개 2010 Summary (Great Challenge : Global Hanwha) 2011 Hanwha Brochure 한화, 한화인 (사보) 2011. 9월호 / 2011. 12월 호 2011 국민소비행태 조사 / 한국소비자원 2011 협력으로 승화하는 기업의 사회공헌 / 삼성경제연구소 2012.2 왜 그린마케팅인가? / 제일 커뮤니케이션즈 2005.5 Edelman Trust 2012 한국어판 Silveranvilcase-Starbucks coffee company_ Earth Month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산업투자조사실 '2012년 태양광 7풍력산업 동향 및 해외진출 전략' KIS Credit Monitor 2012.1.9 전국 경제인 연합회 '주요국 태양광산업 정책 현황 및 시사점(2010. 4) 월간 하나금융 11년 8월호 산업이슈 '2012년 RPS제도 도입이 국내 태양광 발전 산업에 미치는 영향'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산업투자조사실 '태양광 기업들의 기회와 위험요인' 한국광고학회 세미나자료 2011년 한국광고학회 춘계광고학술세미나 (2011년 4월) CSR 활동의 진정성이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블루게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이미영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 최현철의 박사학위 논문 키워드 사례연구, PR, 캠페인, 한화, 사례, 해피선샤인 |
2017년 6월 5일 월요일
PR 캠페인 사례연구 한화 해피선샤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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