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일 목요일

실패 사례분석

실패 사례분석
실패 사례분석.pptx


목차
1. 단독신설투자란?

2. 기업 선정 이유

3. 현대자동차그룹

4. 일본 시장 진출
1) 일본 시장 진출 실패와 철수
2) 일본 시장 실패의 원인 분석

5. 개선방안

본문
일본 시장 진출
- 현대자동차의 일본 시장 진출 배경
1998년 기아자동차 흡수 합병
2000년 총 판매 280만대, 수출 160만대 달성
2000년 1월 7일 Hyundai Motor Japan 창립

일본진출
소비자의 평가가 엄격한 일본시장 진출과 성공이 필수적
세계 브랜드라는 이미지 구축
일본 자동차 업체들의 한국 시장 진출의 맞대응

외국에 투자할 때 주식ㆍ채권과 같은 자본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공장을 짓거나 회사를 운용하는 데에 참여하는 것을 해외직접투자라고 한다

하고 싶은 말
HYUNDAI MOTOR GROUP 일본 시장 실패사례 분석 단독신설투자 실패사례

키워드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실패,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진출실패, 현대자동차 단독투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