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단독신설투자란? 2. 기업 선정 이유 3. 현대자동차그룹 4. 일본 시장 진출 1) 일본 시장 진출 실패와 철수 2) 일본 시장 실패의 원인 분석 5. 개선방안 본문 일본 시장 진출 - 현대자동차의 일본 시장 진출 배경 1998년 기아자동차 흡수 합병 2000년 총 판매 280만대, 수출 160만대 달성 2000년 1월 7일 Hyundai Motor Japan 창립 일본진출 소비자의 평가가 엄격한 일본시장 진출과 성공이 필수적 세계 브랜드라는 이미지 구축 일본 자동차 업체들의 한국 시장 진출의 맞대응 외국에 투자할 때 주식ㆍ채권과 같은 자본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공장을 짓거나 회사를 운용하는 데에 참여하는 것을 해외직접투자라고 한다 하고 싶은 말 HYUNDAI MOTOR GROUP 일본 시장 실패사례 분석 단독신설투자 실패사례 키워드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실패,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진출실패, 현대자동차 단독투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