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부동산서비스업의 가치사슬 I. 부동산전자상거래업의 가치사슬 1. 시스템 구축 2. 프로그램 개발 3. 마케팅 4. 프로그램 개선 5. 지원활동 II. 온라인부동산교육사업의 가치사슬 1. 시스템 구축 2. 프로그램 개발 3. 마케팅 4. 프로그램 개선 5. 지원활동 III. 부동산정보조사대행업의 가치사슬 1. 마케팅 2. 생산 3. 납품 4. 애프터서비스 5. 지원활동 IV. 부동산정보컨설팅업의 가치사슬 1. 마케팅 2. 생산 3. 납품 4. 애프터서비스 5. 지원활동 참고문헌 본문 부동산서비스업의 가치사슬 I, 부동산전자상거래업의 가치사슬 부동산전자상거래업(Real Estate Electronic Commerce Business)이란 부동산에 대한 전자상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업이므로 인터넷과 같은 통신네트워크를 통하여 부동산의 매매 교환, 임대차 기타 권리의 득실 변경을 위한 제반 행위를 알선하는 업무로 정의할 수 있다. 부동산전자상거래업이란 수수료 또는 계약에 의거 건물, 토지 및 관련구조물 등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부동산을 구매 또는 판매하는 데 관련된 부동산중개 또는 대리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하여 수행하는 산업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부동산전자상거래업의 수요자는 부동산을 거래하는 계약(매매, 교환, 임대차, 지상권 지역권 전세권 설정 등)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이며, 판매되는 상품은 인터넷을 통한 부동산전자상거래서비스가 될 것이다. 부동산전자상거래업의 가치사슬 중 본원적 활동은 시스템 구축과 프로그램 개발, 마케팅, 프로그램 개선의 4단계를 거친다. 그림. 부동산전자상거래업 가치사슬구조 1. 시스템 구축 부동산전자상거래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전자상거래서비스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것으로 시스템은 전자상거래서비스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하드웨어(Hardware)와 소프트웨어(Software)를 구축하는 단계를 말한다. 참고문헌 부동산 투자의 정석 / 김원철 저 / 알키 - 2016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 / 김정섭 저 / 트러스트북스 - 2016 부동산과 세금 / 편집부 저 / 국세청 - 2017 부동산시장과 부동산 조세정책과제 / 노영훈 저 / 한국조세연구원 - 2007 부동산학 / 노종천, 박성제 저 / 법문사 - 2008 부동산학 연구 / 이창석 이호병 외 3명 저 / 리북스 - 2015 부동산학 실무 / 송형국, 양종회 저 / 형설출판사 - 2013 부동산학개론 / 강병운, 조덕근 저 / 리북스 - 2013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부동산, 가치사슬, 가치, 사슬, 정보, 사업 |
2017년 6월 9일 금요일
부동산서비스업의 가치사슬(부동산전자상거래업, 온라인부동산교육사업, 부동산정보조사대행업, 부동산정보컨설팅업의 가치사슬)
부동산서비스업의 가치사슬(부동산전자상거래업, 온라인부동산교육사업, 부동산정보조사대행업, 부동산정보컨설팅업의 가치사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