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주제 2. 김치의 세계화 1) 김치의 효능 2) 김치의 세계화에 있어 문제점 3. 판매국가 선정 및 배경 4. 판매전략 5. 결론 본문 1. 서론 1) 주제선정배경 김치는 한국 사람들의 밥상에서 없어선 안 될 필수 식품이다.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가 이제는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국제화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하나를 말해보라고 했을 때 가장 많이 답하는 음식들 중에서 김치가 꼭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화, 산업화 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우리나라 상품이며, 한 때 일본의 '기무치'와 김치의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됐었지만, 이제 종가집 김치를 선두로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을 하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국내에서 업계시장 점유율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최근 중국산 김치의 저가격 경쟁으로 인해 우리나라 김치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김치의 수출국도 한정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2) 주제 본 과제에서 우리는 김치의 우수성 및 세계화에 있어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인 해외 시장을 알아보는 것과 동시에 경쟁력을 갖추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출처 마케팅 전략 및 경영전략 사례 종가집 김치의 위기극복 경영 성공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김치, 세계화, 주제, 배경, 효과, 한국 |
2016년 10월 26일 수요일
김치의 세계화 방안 김치의 소개 및 효능과 세계화 전략 방안
김치의 세계화 방안 김치의 소개 및 효능과 세계화 전략 방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