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8일 금요일

사회과학 여행업의 기능 및 역할 및 문제점 개선방안

사회과학 여행업의 기능 및 역할 및 문제점 개선방안
[사회과학] 여행업의 기능 및 역할 및 문제점 개선방안.hwp


본문
Ⅰ. 서 론

여행업이란 여행자의 필요(need)와 욕구(want)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여행자의 상담에 응하여 여행상품에 대한 일반정보를 제공하고 이 상품을 구성하고 있는 principal을 수배, 예약하고 알선하며, 이의 대가로 수수료를 수수하는 업이라고 볼 수 있다. 국민소득이 증가하고 생산수단이 발전함에 따라(自由裁量時間)도 증대되어 왔으며, 숙박시설과 교통운송기관이 발전하면서(觀光大衆化)의 시대를 경험하고 있다. 이에 수반하여 여행객에게 각종편의(便益)을 제공해 주는 여행업도 꾸준히 성장하여 과거와 비교하면 경영규모는 더욱 확대되었고 경영내용은 충실화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이와 같이 관광대중화 현상에 힘입어 우리나라의 여행업계는 발전의 길을 밟아왔는데 그 중에서도 국민의 해외여행 자유화가 전면적으로 실시된 이후 해외여행수요의 증가추세 가 지속되고 있으며

참고문헌
참고자료

김천중, 21세기 신 여행업, 학문사, 1999
도미경, 여행사경영실무론, 대왕사, 2002
박승영, "한국 외래관광객 여행상품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신상준, "INBOUND업 발전의 장애요인에 관한 연구",
이선희, 여행업경영개론, 대왕사, 1998.
정찬종, 여행사경영원론, 백산출판사, 1996.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여행, 기능, 관광, 여행업, 여행상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