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8일 토요일

디즈니랜드의 미국, 일본, 프랑스, 홍콩 진출 사례의 비교 분석

디즈니랜드의 미국, 일본, 프랑스, 홍콩 진출 사례의 비교 분석
디즈니랜드의 미국, 일본, 프랑스, 홍콩 진출 사례의 비교 분석.hwp


목차
1. 디즈니 랜드의 시장 - 테마파크란!
2.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3.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4. 디즈니랜드 국제사업현황
5. 결론 및 시사점
6. 디즈니랜드와 기업들의 향후과제


본문
2.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1) 파트너십

기업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더욱더 강조되는 것이 파트너십이다. 한 기업 내에서 기업 번영의 모든 요소가 완벽할 수는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과 협력을 할 때에 더 효율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파트너십의 이용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하는데 월트디즈니는 이러한 파트너십을 시너지 효과와 더불어 재정적인 어려움의 해결에 많이 사용하였다.
파트너십의 이용은 그 결과가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빈번히 있었지만 디즈니는 거기에서 큰 교훈을 얻었다. 파트너십의 의미를 단순히 자본을 위한 하나의 수단이 아니라 협력 업체와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투자라는 측면에서 보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도쿄 디즈니랜드 스토리 - 가마사와 노보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9
일본테마파크의 사례와 전략 - 김희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5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
유로 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김정원, 2002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을 4가지로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정리하였으며, 디즈니랜드의 미국, 일본, 프랑스, 홍콩 진출 사례에 대해 각각 상세하게 제시하고 향후 과제 등에 대해 서술한 자료임


키워드
테마파크, 도쿄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홍콩 디즈니랜드,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리마인딩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