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들어가며 1) WHY 777 ? 2) '5막 경쟁 드라마'에 입각한 기업 분석 시도 3) 쓰리세븐의 '5막 경쟁 드라마' 적용 Ⅱ. 예견 경쟁 1) 쓰리세븐 기업 소개 2) '예견 경쟁'이란? 3) 창업 과정 및 '예견 경쟁'의 관점에서 해석 Ⅲ. New Power 준비 경쟁 1) 전략적 의지 2) 전략적 청사진 3) 주도권 확보 Ⅳ. 초기 시장 경쟁 1) 손톱깎이 산업의 특성 2) 시장 진입 시기의 경쟁 기업 및 시장 상황 3) 'New Power` 및 초기 상황 분석을 제품/서비스에 구현 Ⅴ. 주류 시장 장악 경쟁 1) 국제 마케팅 전략 2) 원가 구조 개선을 위한 전략 3) '보잉-777'과의 상표 특허권 분쟁 Ⅵ. 정상에서의 경쟁 1) 경쟁 기업을 물리치고 세계 점유율 1위 차지 2) 1위 유지를 위한 '쓰리쎄븐의 전략' 3) '사업 다각화'를 통한 위기 타개 및 새로운 도약의 시도 4) 크레아젠 인수 후 상황 및 회장 별세 후 상황 Ⅶ. 패자부활전 1) 현재 쓰리세븐 의 손톱깎이 산업에서의 위치 2) 현재 쓰리세븐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분석, 4P분석) 3) 쓰리쎄븐 이 처한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예견 경쟁 및 뉴파워 준비 경쟁 참고문헌 본문 (2)해외시장에서의 예견 경쟁 및 뉴파워 준비 경쟁 브라질, 러시아, 아프리카는 세계적으로 인구 강국일 뿐만 아니라 최근 급속도로 진행된 산업개발, 자원개발로 인해 경제력이 크게 발전하였다. 그래서 우리조는 경제력 발전이 위생/미용 뷰티 제품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신시장 개척이 쓰리쎄븐의 도약에 디딤돌이 될 것이라 예측한다. 신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기업의 인지도를 확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최근의 추세를 생각해볼 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가장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만의 특화된 제품들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거나 동영상을 제작하여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에게 알린다면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와 함께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현지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을 공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애호도를 통한 다양한 사업다각화 역시 쓰리쎄븐의 미래 전망을 밝게 할 것이다. 참고문헌 김승범, 『한국 최고의 브랜드』, 서울: 흐름출판, 2005 고경호, "(주)쓰리쎄븐-조폐공사-CTP, 잠상주화 제조기술 주목", <대전일보>, 2011.01.19 서지현, "저력의 중기 3사 '변신' 몸부림", <국민일보>, 2004.10.05 쓰리쎄븐, '(주)쓰리쎄븐' 공식블로그, "우리나라 손톱깎이 역사를 아시나요?", 2012.10.31 정효진, " 코스닥 쓰리쎄븐, 단기급등 부담 '시장수익률'-현대", <머니투데이>, 2003.04.30 KBS 신화창조의 비밀 제 41편 "30억 세계인이 함께 쓴다! 국산 손톱깎이 세계시장 공략기", 2004.09.03 정진건, " Kotra 공동기획 우리가 모르는 세계1등 한국기업", 쓰리쎄븐 공식 홈페이지, www.threesevencorp.com 쓰리쎄븐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ithreeseven 한국무역협회, "한국의 거상"-세계인의 절반이 쓰는 손톱깍이, 한국경제 신문사, 2004.03.30 박상준, 세계 최강 777 손톱깎이 새해엔 제2신화 , <한국일보>, 2010.01.30 김상욱, 쓰리쎄븐, 미 Revlon사에 10.5억 수출, <이데일리>, 2003.03.27 박수진, "쓰리쎄븐, 상속세 때문에 지분매각까지 가업승계 힘들어요 , <한국경제>, 2012.11.16 이형규, 이희평 충남북부상의 회장 '벨금속공업'경영, <충청투데이>, 2012.05.17 정용미, 중외신약 쓰리쎄븐 매각 주식400만주 67억에 계약,<헤럴드경제>,2010.3.29 안승찬, 중외홀딩스, 쓰리쎄븐 경영권 인수, <이데일리>, 2008.05.30 이웅, 쓰리쎄븐,작년 환율하락등으로 23억 적자, <머니투데이>, 2005.02.17 김윤경, 쓰리쎄븐, 미 월마트와 37.6억 공급계약, <이데일리>, 2004.05.06 하고 싶은 말 쓰리세븐 777 기업 경영분석과 쓰리세븐 마케팅전략과 쓰리세븐 위기극복위한 전략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쓰리세븐, 777, 마케팅, 쓰리쎄븐, 마케팅전략 |
2017년 1월 1일 일요일
쓰리세븐 777 기업 경영분석과 쓰리세븐 마케팅전략과 쓰리세븐 위기극복위한 전략
쓰리세븐 777 기업 경영분석과 쓰리세븐 마케팅전략과 쓰리세븐 위기극복위한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